인지-인본주의적 정신 역동들: Sidney Blatt의 이론적-철학적 업적 (Congnitive-Humanistic Psychodynamics : Sidney Blatt's Theoretical-Philosophical Legacy)

Abstract

( 초록 ) 수많은 이론적-철학적 명제들이 Blatt의 광범위하고 탁월한 학문적 업적으로부터 나왔다. 그의 주요 연구 주제들은 (1) 인지, 특히 현실에 대한 마음의 지형도 혹은 표상; (2) 인본주의적인 요소들의 영향 (예컨데, 에이전시, 성장에 대한 열망, 게슈탈트, 균형 욕구 그리고 회복 탄력성); (3) 프로이트가 말한 역동적 무의식에 대한 끝없는 통찰, 이렇게 요약할 수 있을 것이다. 철학적 입장에서, Blatt은 '인지-인본주의적 정신역동'이라고 부를만한, 통합적 역량과 추종을 불허하는 업적들을 남겼다.